감정을 다루는 7가지 방법들
 
1. '참자!' 그렇게 생각하라
감정관리는 최초의 단계에서 성패가 좌우된다. 욱 하고 치밀어 오르는 화는 일단 참아야 한다.

2. '원래 그런거'라고 생각하라
예를 들어 아이들이 속을 상하게 할 때에 아이들은 원래 그런거 라고 생각하라

3. '웃긴다'고 생각하라
세상은 생각할수록 희극적 요소가 많다. 괴로울 때는 심각하게 생각할수록 고뇌의 수렁에 더욱 깊이 빠져 들어간다. '웃긴다'고 생각하며 문제를 단순화시켜 보라

4. '좋다 까짓 것' 이라고 생각하라
어려움에 봉착했을 때는 '좋다 까짓 것' 이라고 통 크게 생각하라. 크게 마음먹으려 들면 바다보다 더 커질 수 있는 게 사람의 마음이다

5. '그럴만한 사정이 있겠지' 라고 생각하라
억지로라도 상대방의 입장이 돼보라. '내가 저사람이라도 저럴 수밖에 없겠지''뭔가 그럴만한 사정이 있어서 그럴거야'라고 생각하라

6. '내가 왜 너때문에'라고 생각하라
당신의 신경을 건드린 사람은 마음의 상처를 입지 않고 있는데 그사람 때문에 당신의 속을 바글바글 끓인다면 억울하지 않는가 '내가 왜 당신 때문에 속을 썩어야 하지?' 그렇게 생각하라

7. '시간이 약'임을 확신하라
지금의 속상한 일도 며칠. 아니 몇시간만 지나면 별 것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아라. 너무 속이 상할 때는 '세월이 약' 이라는 생각으로 배짱 두둑히 생각하라
 
 
어느날 문득 허무감이 몰려올때
암세포가 싫어하는 6가지 항암식품
분야별 소문난 '한국의 명의'
증상별로 살펴본 '손발 지압법'
 
 
대통령 직속 보건의 허정 박사의 건강명언 Best 20
요리시 식초를 활용하는 노하우
'제대로 알자' 피부관리 노하우 12
내가 매일 먹던 음식이 중성지방을 유발한다?
이런 사람이 좋더라
건강을 위한 유용한 정보 67가지
영양학자들은 절대 먹지 않는 4가지 음식
스트레스 해소하는 생활속 100가지 방법 <51~100>
식초로 고칠 수 있는 지병 13가지
김 빠진 맥주를 활용하는 9가지 방법
집안의 독소를 없애주는 7가지 화초
쌀뜨물 200% 활용법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