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을 확 낮춰주는 7가지 식품들
 
1. 무 지방 우유
-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두 성분은 한 팀을 이뤄 혈압을 3~10%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혈압이 이 정도만 낮아져도 심혈관질환 위험이 15% 감소한다.

2. 시금치
- 짙은 녹색의 보석 같은 채소다.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륨, 엽산, 마그네슘과 같은 심장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며 혈압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킨다.

3. 해바라기 씨
- 마그네슘이 풍부한 해바라기 씨는 간식용으로 좋다. 하루에 4분의 1컵 정도의 양만 먹으면 된다. 단 주의해야 할 것은 소금(나트륨)이 들어 있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소금으로 가공된 해바라기 씨는 나트륨 함량이 너무 높은 경우가 많다.

4. 강낭콩
- 영양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다용도로 쓰이는 강낭콩에는 수용성 섬유질과 마그네슘, 칼륨 등이 많이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혈압을 낮출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심장건강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다.

5. 감자
- 심장건강에 중요한 성분인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몸속 칼륨양이 낮으면 신체는 너무 많은 양의 나트륨을 함유하게 된다. 반면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게 되면 이런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게 된다. 특히 칼륨과 마그네슘은 혈류를 개선시키는 데 중요한 성분으로 고혈압을 저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6. 바나나
- 들고 다니며 먹기에도 간편한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다. 더운 계절에는 얼려서 먹으면 맛도 있고 건강에도 좋다.

7. 다크 초콜릿
- 미국의학협회저널(JAMA)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약 30칼로리에 해당하는 다크 초콜릿 작은 조각 한 개를 18주 동안 매일 먹은 사람은 체중 증가나 다른 역효과 없이 혈압이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코코아 분말이 70% 이상 든 다크 초콜릿이 이런 효과를 발휘한다.
 
 
백주부의 만능간장 레시피
쉽게 구할 수 있는 암에 좋은 건강음식 Best 35
유쾌하게 나이 드는 50가지 방법
손이 보여주는 6가지 건강신호
 
 
후회없는 삶을 사는 10가지 방법
플라톤이 말하는 5가지 행복
위장건강에 좋은 식품 12가지
'수족냉증'에 좋은 대표식품 7
인간관계 3가지 법칙
간단하면서도 멋진 마법 같은 대화 전략 41가지
의사들도 인정한 12가지 민간요법
불면증을 개선하는 '빨리 잠드는 법'
배에 가스가 찼을 때 해소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음식
암을 예방하는 10가지 음식
우리몸의 신비한 비밀
얼굴 주름과 노화를 막아주는 4가지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