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을 줄이는 생활속 실천법
 
1. 국그릇 크기 줄이기한국인은 국과 찌개에서 소금을 가장 많이 섭취합니다.밥그릇에 국을 담고 건더기 위주로 먹는 습관을 들이세요. 그릇 크기를 줄이면 다이어트 효과까지!

2. 식초, 향신료 이용하기식초나 향신료가 많이 들어가면 소금이 적어도 덜 싱겁게 느껴집니다.레몬즙, 고추, 카레 등으로 나트륨 양을 줄여보세요.


3. 향이 강한 채소 이용하기향이 강한 채소는 음식이 덜 싱겁게 느껴지게 합니다.(쑥갓, 미나리, 피망, 당근, 파슬리, 샐러리, 깻잎, 쑥 등)

4. 천연조미료 사용하기멸치, 새우, 다시마 등 말린 해산물을 갈아두었다가조리할 때마다 사용하면 나트륨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먹기 직전에 간 맞추기뜨거울 때 간을 하면 싱겁게 느껴집니다.요리 과정에서 간을 맞추기 보다 먹기 직전에 간을 하세요.

6. 적정 염도로 김장하기김치는 나트륨 함량이 높아요.소금을 최소화하여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물김치처럼 물을 넉넉히 하고 건더기 위주로 드세요!

7. 햄과 소시지는 데쳐먹기햄과 소시지는 입맛을 짜게 만듭니다.반드시 끓는 물에 데쳐 나트륨을 줄인 뒤 밥상에 올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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