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학자들은 절대 먹지 않는 4가지 음식
 
▶ 쌀로 만든 케이크
쌀로 만든 케이크는 1980년대와 1990년대 저지방이나 무 지방 다이어트식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하지만 이런 음식은 혈당지수를 91까지 올린다. 또한 혈당을 오르락내리락 거리게 하는 탄수화물의 일종을 만들어낸다. 한마디로 살빼기와 건강에 좋지 않다.

▶ 설탕 첨가 음료
지금 당장 끊어야 할 음식이다. 설탕 첨가 음료는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지 못하지만 복부비만을 유발한다. 또 이런 음료를 마시면 몸속의 염증 수치 균형에 혼란을 가져와 운동 뒤 회복을 힘들게 하고, 각종 성인병 위험을 증가시킨다.

▶ 정제 및 강화 곡물
곡물을 겉껍질을 벗겨내는 정제 과정을 거치면 식이섬유소나 비타민을 비롯해 각종 무기질이 떨어져 나간다. 이를 보충하기 위해 인공적으로 무기질 등을 강화시킨 강화곡물도 정제 과정을 거치는 않은 통곡물에는 영양측면에서 미치지 못한다.

▶ 무 지방 샐러드드레싱
이야말로 처음에는 좋은 음식의 완벽한 본보기였지만 나중에는 나쁜 게 되고 말았다. 샐러드드레싱은 식초와 식물성 기름의 완벽한 조합물이다. 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지방에 대한 비이성적인 공포로 인해 음식업체들이 이상한 샐러드드레싱을 만들어 냈다.

업체가 만든 무 지방 샐러드드레싱은 설탕과 액상과당, 발음조차 어려운 유화제에 과학적 기법이 더해져 만들어진 전혀 자연적이지 않은 자연식품이 되고 말았다. 스스로 건강에 좋은 샐러드드레싱을 만들어 먹는 게 좋다.
 
 
남자라면 절대 그냥 넘어가선 안되는 7가지 통증
음식별 먹고 체했을때 대처방법 모음
워렌버핏이 말하는 부자되는 18가지 방법
지긋지긋한 두통을 없애는 5가지 방법
 
 
치약을 이용한 생활지혜
스펀지에 방영된 유용한 지식 BEST #2
농약 없이 깨끗하게 과일 씻는법
삶의 질을 높이는 '일상생활 꿀팁' 모음
감정을 다루는 7가지 방법들
치매를 예방하는 20가지 방법
뇌를 깨우는 '건강한 걷기 습관'
노화를 막아주는 9가지 음식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가치있는 세 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기초! '물 건강법'
수첩에 적어놔야 할 삶의 지혜 28가지
대형마트를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7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