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만점' 얼굴 붓기빼는 법
 
1. 얼굴 근육 자극 하기

얼굴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을 해주는 것도 부기를 빼는데 도움이 된다.
먼저 입을 크게 벌려 '아' 모양을 해준다. 이 상태에서 눈을 크게 뜨고 3초간 유지한 후 입과 눈을 감고 다시 3초간 지속해 준다.
매일 아침 이러한 동작을 3번 반복해주면 얼굴 부기를 빼는데 좋다.


2. 차가운 화장솜 올려두기

피부 온도를 낮춰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토너를 냉장고에 보관하고 이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얼굴에 잠시 올려놓는 것도 부기 제거에 도움이 된다.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차가운 숟가락을 부어오른 부위 위에 올려두거나 눌러주면서 마사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3. 냉찜질 하기

냉찜질은 얼굴의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혈색도 좋게 한다.
방법은 간단하다. 수건에 얼음을 넣어 얼굴에 가볍게 대고 있으면 된다.
또한 냉찜질과 따뜻한 스팀타월을 약 3번 번갈아 해주면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4. 찬물과 따뜻한 물 번갈아가며 세안하기

얼굴이 부었을 때는 세안 방법도 달리하면 좋다.
일단 얼음물이나 찬물로 세안을 하는 것이 좋다. 찬물과 따뜻한 물을 번갈아가며 세안하면 혈액순환이 활발하게 이뤄져 부기 제거에 효과적이다.
이 뿐만 아니라 세안시 눈썹 위와 아래, 부기가 있는 부분을 2~3 번 눌러주는 것도 부기를 완화시키는 방법 중 하나다.


5. 3회씩 얼굴 지압하기

지압 및 마사지를 해주면 얼굴의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
아랫입술과 턱 끝의 중간지점 →​ 입술 좌우 끝점 →​ 인중 →​ 눈 밑 →​ 관자놀이 →​ 눈썹 사이 →​ 이마라인 →​ 정수리 순서대로 눌러준다.
하루에 3회씩 지압해주면 부기를 빼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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