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반드시 알아야 할 '건강상식 2탄'
 
● 너무 무거운 것을 들으면 안 된다

여성은 신체 구조상 무거운 짐을 드는 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여성의 자궁은 자궁 인대와 골반의 근육이 지탱하고 있는데 이때 무거운 것을 들면 압력이 골반의 아래로 전달되어 골반의 근육이 손상을 입기 쉬우며, 이는 출산 후의 자궁의 이탈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 입술을 핥으면 안 된다

혀로 입술을 핥으면 보기에도 안 좋을 뿐만 아니라 입술의 표피가 벗겨져서 염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증상은 대개 아랫입술에 나타나는데 빨갛게 붓거나 짓무르고 딱지가 자주 생기며 입술이 항상 마르고 터지며 콕콕 찌르듯이 아픕니다.
아프면 통증을 없애려고 계속 입술을 핥게 되는데 이는 병세를 악화시킬 뿐입니다.


● 굽 높은 구두를 오래 신으면 안 된다

굽 높은 구두를 오래 신으면 신체의 중심이 앞으로 쏠려서 걸음을 걸을 때 앞발에 하중이 너무 많아집니다.
오래 되면 발끝에 혹 또는 굳은살이 생기며, 또 신체가 앞으로 기울어지는 대신 흉부와 허리가 뒤로 젖혀지므로 허리 근육과 허리 인대가 빨리 피로해지고 만성 요통이 생깁니다.


● 머리카락을 너무 길게 기르면 안 된다

인체는 한시도 멈추지 않고 두발에도 각종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그런데 두발이 너무 길면 인체가 두부에 공급하는 영양소 중 너무 많은 양이 두발에 흡수되어 뇌의 영양소는 상대적으로 감소합니다.
오래 되면 뇌의 영양소가 부족하여 어지럽고 지능 발달에 영향이 있습니다.


● 속옷을 뒤집어 말리면 안 된다

공기 중에는 연기, 먼지, 미생물 황화수소, 발암물질 등과 같은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속옷을 뒤집어 말리면 이들 유해물질들이 속옷에 붙게 되어 각종 피부염이나 부인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여름에는 스타킹 신는 것을 삼가야 한다

여름에는 기온이 높아서 인체의 피부에 있는 땀구멍이 확장됩니다.
체내의 열량을 땀으로 발산하여 정상적인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때 만약 스타킹을 신으면 피부를 꽉 조여서 땀구멍의 확장을 억제하므로 땀의 배출이 방해를 받게 되어, 땀 속에 있는 신진대사의 산물은 피부를 자극하여 가려움증이나 피부염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 자전거로 인한 질병을 피해야 한다

자전거는 의자가 딱딱하고 앞부분이 높아서 체중의 압력이 의자의 앞부분을 통해 회음부에 가해집니다.
회음부가 장시간 압박과 마찰을 받고 요도의 상단이 자극을 받으면 외음부에 염증, 충혈 등을 가져오며 배뇨불량, 배뇨통증, 요도경색 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자전거를 탈 때 의자가 너무 딱딱하거나 앞부분이 너무 높으면 안됩니다.


● 여성호르몬이 함유된 피부 연고제를 발라서는 안 된다

주름은 노쇠의 표현이지 단순히 여성호르몬이 부족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노년의 여성에게 대량의 여성호르몬을 투약해도 청춘기의 피부로 회복할 수 없음은 이미 증명되었습니다.
즉 여성호르몬이 들어 있는 연고는 근본적으로 주름을 펼 수 있는 효능이 없는 것입니다.

오히려 유방암이나 목 주변의 암이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맥주 맛있게 먹는 7가지 방법
식후에 반드시 피해야 할 7가지 행동들
요리시 식초를 활용하는 노하우
암세포가 싫어하는 6가지 항암식품
 
 
생리통을 완화하는 효과적인 방법
식초로 예방이 가능한 7가지 질병
뇌가 건강한 사람들의 5가지 습관
어느날 문득 허무감이 몰려올때
백주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몸을 좋아지게 만드는 건강습관 Best 6
허리 통증을 간단하게 없애는 5가지 방법
미세먼지와 황사로 부터 '눈건강'을 지키자
양파의 놀라운 효능 54가지
만날때 마다 하면 좋은말 25가지
아침 사과 효능 금일까 독일까?
간단하면서도 멋진 마법 같은 대화 전략 41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