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명을 늘이는 행동 <ㅡ> 수명을 줄이는 행동
 
★ 낙천적인 사고 : +8년
낙천적인 사람은 면역 체계가 튼튼해 질병에 잘 걸리지 않고,걸려도 쉽게 낫는다. 한 연구에 따르면, 낙천적인 사고방식은심장병에 좋아, 협심증이나 심장마비에 걸릴 확률을 줄인다고 한다.



★ 자기 비하 : -5년
자기 비하는 삶을 좀먹는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자신이 중요하다고생각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신경을 쓰게 마련이며, 자주 행복을 느낀다.
요양원 환자들을 대상으로 연구해 보았더니,

몸 건강 상태가 비슷하더라도, 자존감이 높고 우울한 감정을 적게 느끼는 사람이 더 오래 살았다고 한다.



★ 결혼 : +7년
남자와 여자 모두, 결혼 생활이 원만하면 건강하고 부유하며 행복하게오래 산다.

어떤 연구에 따르면, 한 번도 결혼한 적이 없는 사람의3분의 2가, 겉보기에는 더 건강해 보였지만 수명은 기혼자보다 짧았다고 한다.



★ 이혼 : -3년
이혼한 사람은 정신과 진료를 받는 횟수가 많다. 원만하게 결혼 생활을 유지하는 사람보다 독신 또는 배우자와 사별한 사람이 병원을 찾는빈도도 높다. 하지만 결혼 생활이 너무 불행하다면, 오히려 이혼하는것이 건강에 좋다.



★ 일과 인생의 균형 : +3년
바쁜 일정과 계속되는 도전 속에서도 승승장구하며 잘 살아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 일에 치여 모든 에너지를 빼앗기고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우울하게 사는 사람이 있다. 중요한 것은 균형이며, 어떻게 해야 균형을 잡을 수 있는지 아는 사람은 오로지 자기 자신뿐이다.



★ 스트레스 : -2년
스트레스는 죽음의 천을 짜는 실이나 다름없다. 심하게 다치거나 인간관계로 큰 상처를 입거나 해서 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수명이 1년씩 줄어들 수 있다.



★ 운동 : +2년
운동은 우리 몸 거의 모든 장기에 마법과도 같은 놀라운 일을 한다. 운동 효과는 주로 몸에 나타나지만, 정신에도 놀라운 효과를 보인다.



★ 너무 심한 운동 : -2년
운동 속도가 너무 빠르고 격하면, 우리 근육은 필요한 만큼 산소를충분히 얻을 여유가 없어지고, 끝내는 무산소 대사를 하게 된다.

그러면 근육 속에 젖산이 쌓여, 다리가 욱신거리고 칼로리가 엄청나게소비된다.



★ 장수한 부모 : +10년
장수가 유전된다는 사실은 몇백 년 전부터 이미 잘 알려졌었다.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이 장수했다면, 당신 또한 남들보다 오래 살 가능성이
크다. 이는 유전학적으로 밝혀진 사실이다.



★ 외동 아이 : -5년
몇몇 연구에 따르면, 우리 조부모 세대 사람들 가운데 형제가 많은사람이, 형제가 적거나 없는 사람보다 더 오래 살았다고 한다. 외동 아이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수명이 5년쯤 짧다.



★ 작은 키 : +5년
1970년대 미국에서 육상 선수와 유명인들을 대상으로 자료를 모아 분석해 보았더니 키가 작고 몸무게가 작게 나가는 사람이 장수하는 경향을 보였다.



★ 깡마른 몸매 : -1년
너무 마른 체형도 건강에 좋지 않다. 덴마크 코펜하겐 예방의학원에 따르면, 적당히 살집이 있는 편이 좋다고 한다. 그들은 연구를 통해,엉덩이가 너무 작은 여성보다 엉덩이가 조금 큰 여성이 심장병에 걸릴확률이 낮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 채식 : +5년
지중해 연안 사람들은 장수를 누리며, 심장 질환에 걸릴 확률이 낮다.그리고 이 지역 주민은 과일, 채소, 견과류를 엄청나게 많이 먹고,정제된 음식을 거의 먹지 않는다. 채식주의자는 고기를 많이 먹는
사람보다 요절할 확률이 20퍼센트나 낮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 패스트푸드 : -4년
패스트푸드에는 방부제, 정제당, 수소화 기름이나 트랜스 지방 같은,영양학자가 보면 놀라 소리를 지를 만큼 끔찍한 물질들이 들어 있다.



★ 명상 : +3년
동양인은 오래전부터 건강과 장수를 위해 명상을 해왔다. 명상을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걱정 근심이 달아나며 부정적인 생각을 훌훌털어 버릴 수 있다. 또, 집중력이 좋아지고, 다른 이들과도 쉽게
조화를 이루어 원만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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