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장기의 노화'를 막는 방법
 
♣ 위와 장

노화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
평생 무엇을 먹고 배출하느냐는 노화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먹고 배출하는 간단한 원리는 살아 있는 생물에게 가장 기본적인 활동이기 때문이다. 위와 장에 무엇이 들어오고 어떻게 나가느냐에 따라 내 몸의 노화가 촉진되거나 지연될 수 있다.


# 하루 8 잔 물 마시기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내 몸에 해줄 수 있는 간단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변비를 없애 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으로도 위와 장은 덩달아 튼튼해진다.


# 음식물 제거 실험으로 내 몸에 독이 되는
음식 알아내기

내 몸과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을 알아내기 위 해 3일간 음식물 제거 실험을 해 본다. 특정 음식을 식단에서 제 외해 보면 내 몸의 반응과 소화력을 체크해 볼 수 있다.


# 섬유질 섭취로 노폐물 배출하기

섬유질은 신체 내 노폐물과 질병을 유발하는 독소를 배출한다. 숙변을 부드럽게 밀어내 어 제거하며 대장암을 예방한다. 주로 과일과 채소, 콩 , 고구마, 호박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


♣ 심장

내 몸의 엔진, 고장 없이 관리하기
내 몸을 뛰게 만드는 핵심 엔진인 심장. 심장 의 기능이 부실하면 엔진으로 움직이는 다른 장기들까지 제 기능을 못하게 된다 . 80세까지 건강하게 뛰는 심장을 만드는 방법들 .


# 심장 질환도 유전이다

가족 중에 심장과 혈관계의 병을 갖고 있는 사 람이 있다면 다른 사람보다 심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고혈압 등의 문제는 물론 유전적인 신체 환경과 습관까지 물려받았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 다. 심장 질환을 유발하는 지방 질의 과다 섭취, 흡연, 운동 부족 등 생활 습관부터 하나씩 고쳐나간다.


# 적당히 운동 하기

적당한 운동은 심장 을 건강하게 만든다. 심혈관 운 동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확장시켜 유연하게 한다. 숨이 살짝 차오를 정도의 운동을 주 3회 20 분 이상 할 것.


# 심장에 영양을 주는 음 식 먹기

오메가 3_중성 지방의 수치를 낮추고 심 장 박동을 규칙적으로 만든다. 혈액 응고를 막아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영양소인데 주로 견과류, 등 푸른 생선, 해초 등에 많다. 올리브유_ 몸에 좋은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고 혈관 벽을 깨끗하게 만든다 . 마늘_하루 한 쪽의 마늘은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 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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