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세포가 싫어하는 6가지 항암식품
 
▶ 아마 씨
아마 씨는 전립선암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아마 씨는 씨를 싸고 있는 껍질에서 발견되는 섬유소인 리그난이 전립선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방암 판정을 받은 수천 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3가지 연구결과, 리그난이 유방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감소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 토마토
알파-카로틴, 베타-카로틴, 루테인, 제아잔틴, 라이코펜 등 카로티노이드 계 물질이 풍부한 토마토는 유방암 위험을 낮춘다. 또 토마토나 토마토로 만든 식품을 일주일에 10인분 정도 섭취하는 남성은 이 분량 이하로 섭취하는 남성에 비해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이 18%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아보카도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글루타티온은 몇 가지 종류의 암을 방지한다.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연구팀에 의하면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영양소들이 구강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암 전 단계의 세포들을 없애거나 성장을 멈추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보카도 추출물은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아보카도 속 분자들은 건강한 세포들은 놔두고 백혈병 줄기세포를 직접 공격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 마늘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2회 이상 생마늘을 먹는 사람들은 폐암에 걸릴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흡연자라도 생마늘을 정기적으로 먹으면 폐암 위험이 약 30%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생마늘이나 요리된 마늘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위암과 대장암, 식도암에 걸릴 가능성도 낮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 콩류
미국에서 1만4000여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6년간에 걸친 연구결과에 따르면 콩이나 렌틸콩, 쪼개서 말린 완두콩 등 콩류를 많이 섭취한 사람은 전립선암 발병 위험이 크게 낮았다. 190여만 명을 대상으로 한 14개의 연구에 따르면 콩류를 많이 먹는 사람들은 대장암에 걸릴 위험이 아주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일주일에 2회 이상 콩류를 섭취하는 사람은 그 이하로 섭취하는 사람에 비해 췌장암 발병 위험이 아주 낮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 배추, 양배추, 콜리플라워 등 십자화과 채소는 전반적으로 암 위험을 낮춘다. 십자화과 채소는 암을 유발하는 유전자를 제한하거나 조절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병장수'하는 생활속 필수 상식
동의보감 한방 처방법 70가지
★상처난 사과와 작은 배려★
대형마트를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7가지 방법
 
 
소화불량이나 과식으로 답답할 때 치료하는 7가지 방법
돈에 대한 명언 베스트 60
삶에 귀감이 되는 좋은글 모음
유재석에게 배우는 소통의 법칙 10가지
양파의 놀라운 효능 54가지
알아두면 유용하게 쓰이는 건강상식 Best 33
당뇨를 예방 및 관리하는 10가지 방법
손톱으로 체크하는 건강신호 7가지
신장에 좋은 음식 BEST 10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허릿살 빼는 4가지 체조법
근심을 덜어주는 혜민스님의 글
숨어 있는 내 능력을 찾는 30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