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둘레를 확 줄이는 9가지 방법
 
▶ 실천이 어려워? 그래도 음식을 가리자
지방이 낮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생선, 닭고기, 통 곡물, 유제품 등을 자주 먹으면 더 많은 에너지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평소 먹는 식단에서 지방과 설탕, 소금, 가공식품을 줄이는 노력도 필요하다.

▶ 100칼로리만 덜 먹자
1년에 5.4kg만 감량하겠다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보자. 이를 위해 빵이나 파이 등의 과자류. 튀김, 설탕이 든 음식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 고 단백질의 아침 식사를
하루에 효율적으로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아침에 달걀 1~2개 등이 포함된 고단백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신진 대사 속도가 빨라질 뿐 아니라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 식욕을 억제한다.

▶ 건강한 간식을 먹자
다이어트를 한다고 배고픔을 참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식사 중간에 건강한 간식을 즐기면 오히려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효율적으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도록 신진 대사를 빠르게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간식으로는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가 권장된다.

▶ 근육 운동이 필요
몸의 근육은 효율적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다.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체력 훈련을 하고나면 신진 대사가 강화되고 많은 열량을 소모한다. 집안에서 하는 간단한 팔굽혀펴기나 윗몸일으키기도 근육을 만들고 허리둘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 걷기와 달리기 병행
허리둘레를 줄이는 데는 인터벌 트레이닝이 중요하다. 일주일에 2~4회, 30~60분 정도 달리기나 빠르게 걷기를 해보자. 30분 동안 집중적으로 걷기와 달리기를 병행하는 인터벌 운동은 허리둘레를 줄이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 스트레스 해소
적절한 휴식과 스트레스 대처법도 필요하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은 허리와 배 부분에 지방이 쌓이게 한다. 정크 푸드 등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달래기보다는 신경을 진정시킬 수 있는 요가나 명상이 권장된다.

▶ 7~8시간 수면
잠이 모자라면 식욕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 식욕 호르몬을 줄이기 위해서는 매일 7~8시간 정도 적정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게 좋다.

▶ 일상생활에서 몸을 움직이자
굳이 헬스클럽에 갈 필요가 없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사무실이나 집안에서 서서 있는 시간을 늘려보자. 퇴근 후 산책, 자전거타기, 댄스 등도 물론 큰 도움이 된다.
 
 
아이에게 꼭 필요한 좌절과 결핍을 주는 방법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모공관리 노하우 Best 5
여성들을 위한 5가지 지혜
양치질을 제대로 하는 8가지 방법
 
 
개운한 숙면을 취하는 9가지 방법
질병을 다스리는 '24가지 민간요법'
백주부의 만능간장 레시피
건강을 지켜주는 7가지 생활습관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 5가지 식품
20대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 20가지
몰라보게 예뻐지는 미용법 12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생선과 해조류 41
집안의 독소를 없애주는 7가지 화초
미세먼지와 황사로 부터 '눈건강'을 지키자
삶의 질을 높이는 '일상생활 꿀팁' 모음
'무병장수'하는 생활속 필수 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