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둘레를 확 줄이는 9가지 방법
 
▶ 실천이 어려워? 그래도 음식을 가리자
지방이 낮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생선, 닭고기, 통 곡물, 유제품 등을 자주 먹으면 더 많은 에너지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평소 먹는 식단에서 지방과 설탕, 소금, 가공식품을 줄이는 노력도 필요하다.

▶ 100칼로리만 덜 먹자
1년에 5.4kg만 감량하겠다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보자. 이를 위해 빵이나 파이 등의 과자류. 튀김, 설탕이 든 음식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 고 단백질의 아침 식사를
하루에 효율적으로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아침에 달걀 1~2개 등이 포함된 고단백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신진 대사 속도가 빨라질 뿐 아니라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 식욕을 억제한다.

▶ 건강한 간식을 먹자
다이어트를 한다고 배고픔을 참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식사 중간에 건강한 간식을 즐기면 오히려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효율적으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도록 신진 대사를 빠르게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간식으로는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가 권장된다.

▶ 근육 운동이 필요
몸의 근육은 효율적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다.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체력 훈련을 하고나면 신진 대사가 강화되고 많은 열량을 소모한다. 집안에서 하는 간단한 팔굽혀펴기나 윗몸일으키기도 근육을 만들고 허리둘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 걷기와 달리기 병행
허리둘레를 줄이는 데는 인터벌 트레이닝이 중요하다. 일주일에 2~4회, 30~60분 정도 달리기나 빠르게 걷기를 해보자. 30분 동안 집중적으로 걷기와 달리기를 병행하는 인터벌 운동은 허리둘레를 줄이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 스트레스 해소
적절한 휴식과 스트레스 대처법도 필요하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은 허리와 배 부분에 지방이 쌓이게 한다. 정크 푸드 등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달래기보다는 신경을 진정시킬 수 있는 요가나 명상이 권장된다.

▶ 7~8시간 수면
잠이 모자라면 식욕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 식욕 호르몬을 줄이기 위해서는 매일 7~8시간 정도 적정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게 좋다.

▶ 일상생활에서 몸을 움직이자
굳이 헬스클럽에 갈 필요가 없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사무실이나 집안에서 서서 있는 시간을 늘려보자. 퇴근 후 산책, 자전거타기, 댄스 등도 물론 큰 도움이 된다.
 
 
수면 부족시 나타나는 6가지 증상
건강을 지키는 33가지 방법
동안 피부를 만드는 6가지 방법!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4가지 음식
 
 
의사들도 챙겨먹는 몸에 좋은 차 BEST 7
만날때 마다 하면 좋은말 25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생선과 해조류 41
내 사람을 만드는 50가지 방법
질병을 다스리는 '24가지 민간요법'
40/50대에 나타나면 위험한 증상 10가지
오늘의 '유~우머'
행복한 부부 대화 10계명
나이들면 후회하는 30가지
영양학자들은 절대 먹지 않는 4가지 음식
치매를 예방하는 20가지 방법
허리둘레를 확 줄이는 9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