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라면 반드시 먹어야 할 8가지 음식
 
▶ 귀리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귀리에는 베타 글루칸이라는 용해성 섬유소가 들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를 낮춰준다. 귀리 속의 아베난스라미드라는 항산화물질은 혈관 안에 플라크라는 지방 침착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 체리
중년기에 특유한 증상들인 통풍과 관절염 예방에 좋다. 체리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물질 덕분이다. 하루에 10여개씩 먹는 것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 아몬드
혈당량 수치를 낮춰주고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는 것이 연구결과 밝혀졌다. 성인 20명이 매일 60g씩 4주간 아몬드를 먹었더니 혈당량이 9% 떨어졌다. 또 다른 실험에서는 6주간 아몬드 섭취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6% 낮아졌다.

▶ 기름기 많은 생선
이들 생선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이 혈압을 낮춰주며 심장 박동이 불규칙해지는 부정맥을 예방해 준다. 연어, 고등어, 참치, 정어리, 청어 등 이들 생선을 먹으면 뇌졸중 발병률도 낮아진다. 일주일에 최소한 4차례씩 먹는 게 좋다.

▶ 간장
간장 콩 속의 이소플라본이라는 단백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특히 폐경기 여성의 골밀도를 향상시켜준다.

▶ 토마토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항산화물질의 보고다. 이 물질은 암세포의 형성과 확산을 막아주며 부정맥을 억제해준다.

▶ 생우유
노화에 따른 근육양의 감소를 막아주며 특히 50세 이후에 좋다. 2006년의 한 연구결과 운동 후 생우유를 마시면 근육량이 늘어나는 것이 확인됐다.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 닭고기
단백질이 풍부하다. 200의 닭 가슴살에는 60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효과적인 체중 관리와 근육 형성에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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