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라면 반드시 먹어야 할 8가지 음식
 
▶ 귀리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귀리에는 베타 글루칸이라는 용해성 섬유소가 들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를 낮춰준다. 귀리 속의 아베난스라미드라는 항산화물질은 혈관 안에 플라크라는 지방 침착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 체리
중년기에 특유한 증상들인 통풍과 관절염 예방에 좋다. 체리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물질 덕분이다. 하루에 10여개씩 먹는 것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 아몬드
혈당량 수치를 낮춰주고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는 것이 연구결과 밝혀졌다. 성인 20명이 매일 60g씩 4주간 아몬드를 먹었더니 혈당량이 9% 떨어졌다. 또 다른 실험에서는 6주간 아몬드 섭취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6% 낮아졌다.

▶ 기름기 많은 생선
이들 생선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이 혈압을 낮춰주며 심장 박동이 불규칙해지는 부정맥을 예방해 준다. 연어, 고등어, 참치, 정어리, 청어 등 이들 생선을 먹으면 뇌졸중 발병률도 낮아진다. 일주일에 최소한 4차례씩 먹는 게 좋다.

▶ 간장
간장 콩 속의 이소플라본이라는 단백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특히 폐경기 여성의 골밀도를 향상시켜준다.

▶ 토마토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항산화물질의 보고다. 이 물질은 암세포의 형성과 확산을 막아주며 부정맥을 억제해준다.

▶ 생우유
노화에 따른 근육양의 감소를 막아주며 특히 50세 이후에 좋다. 2006년의 한 연구결과 운동 후 생우유를 마시면 근육량이 늘어나는 것이 확인됐다.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 닭고기
단백질이 풍부하다. 200의 닭 가슴살에는 60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효과적인 체중 관리와 근육 형성에 좋다.
 
 
만성피로를 극복하는 10가지 방법
손이 보여주는 6가지 건강신호
장수하는 부자들의 9가지 습관
신체 부위별 노화방지 방법
 
 
'생체나이 10년 이상' 늘리는 간단한 방법
당뇨를 예방 및 관리하는 10가지 방법
내몸 '노화 측정' 셀프 테스트
삶의 질을 높이는 '일상생활 꿀팁' 모음
두고두고 유용한 '생활의 지혜 35'
건강을 위해 이것만은 꼭 버리자!
동안 피부를 만드는 6가지 방법!
남자라면 절대 그냥 넘어가선 안되는 7가지 통증
나를 위로하는 날
불면증 치유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식품
주부 9단의 살림 노하우
사진으로 따라하는 초간단 거북목 교정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