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생활 속 비타민D 섭취법
 
▶ 자연산 연어
자연산 연어 85g에는 비타민D가 307IU 정도가 들어있다. 자연산 연어는 양식 연어보다 비타민D 함량이 75%나 더 많다. 또한 연어에는 뇌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과 에너지를 주는 비타민B도 다량 함유돼 있다. 다만 조리법에 따라 영양소 섭취량이 달라 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참치
비타민D가 풍부한 식품 중 최고로 손꼽힌다. 참치 85g에는 229IU의 비타민D가 들어있다. 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셀레니움도 다량 함유돼 있다.

▶ 정어리
정어리 3마리에 든 비타민D는 219IU 정도다. 정어리는 수은 함량도 적고 오메가-3지방산은 풍부한 식품이다. 샐러드에 곁들여 먹으면 좋다.

▶ 말린 표고버섯
말린 표고버섯 85g 당 비타민D 함량은 154IU 정도다. 특히 자연광에서 말린 버섯에는 생버섯보다 비타민D 함량이 8배나 더 많다. 또 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각종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 달걀 노른자
큰 달걀 한 알에는 비타민D가 41IU 정도가 들어있다. 또 비타민B와 단백질이 풍부해 완전 식품으로 꼽힌다.

▶ 체다치즈
체다치즈 1/2컵에는 비타민D가 12IU 들어있다. 저지방 체다치즈보다 비타민D가 11배나 더 많이 함유돼 있다. 또한 치즈에 있는 장내 지방산인 다량의 낙산염은 뱃살을 줄이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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