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지방을 제거해주는 7가지 음식
 
▶ 콜레스테롤 흡수 막는 도토리묵
도토리묵은 89%의 수분을 갖고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 감소에 효과적이다. 도토리에 함유된 탄닌은 담즙산과 결합해 담즙산의 재흡수를 방해한다. 담즙산의 배설을 증가시킴으로 몸 속 콜레스테롤 농도를 줄여준다.

▶ 지방 태우는 고추
고추의 매운 맛인 캡사이신 성분 때문이다.캡사이신은 신체의 교감신경을 활성화해 열량 소모를 늘린다. 지방세포는 지방 측정의 흰색 지방세포와 지방을 태워 열을 발생시키는 갈색 지방세포가 있다. 캡사이신은 갈색 지방세포를 활성화 시켜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매운 음식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열량은 전체 섭취 열량의 10% 정도다.

▶ 포만감 유도하는 잣
잣은 고열량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잣 속에 들어있는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피부를 좋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한다. 잣의 지방산 성분이 과도한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공복감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유도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 콜레스테롤 생성 억제하는 검은 콩
검은 콩은 항암효과 뿐 아니라 비만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콩에 포함된 단백질은 지방산과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한다. 또한 검은 콩의 펩타이드 성분은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 천연 토코페롤 성분은 피부 탄력에도 영향을 주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 지방세포 증식 억제하는 홍삼
홍삼은 약 35가지의 사포닌이 함유돼 있어 비만 방지에 좋다. 홍삼 주성분 중 하나인 진세노사이드는 지방세포 증식 억제 역할을 한다.

▶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미역
미역에 함유된 알긴산은 혈액 속 지방 및 염분 배출을 돕는다. 이는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고지혈증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 체내 지방축적 억제하는 녹차
녹차의 카테킨은 체내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는 갈색 지방조직을 활성화한다
 
 
유재석에게 배우는 소통의 법칙 10가지
내 몸에 독이 될 수도 있는 식품 5가지
식초로 예방이 가능한 7가지 질병
연말정산 세금폭탄 피하는 8가지 방법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모공관리 노하우 Best 5
일상에서 유용한 생활 꿀팁 Best 13
양치질을 제대로 하는 8가지 방법
심장마비 예방을 위해 알아야 할 조기신호 7가지
'숯을 활용한' 17가지 건강 실천법
나도 모르게 '노화를 촉진하는 식품'
철분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현상
직장인 건강관리법 BEST 10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15가지 지혜
삶에 귀감이 되는 좋은글 모음
만성피로를 극복하는 10가지 방법
증상에 맞는 비타민 활용법과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