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허릿살 빼는 4가지 체조법
 
▶ 반달 자세
먼저 양발을 모으고 바로 선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손을 머리 위로 올려 깍지를 낀다. 손바닥끼리 붙이고 양쪽 검지만 빼서 하늘로 향한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과 몸을 위로 올린다. 이 상태로 숨을 내쉬면서 몸을 옆으로 기울인다. 최대한 몸을 늘이는 느낌을 유지한다. 반대쪽도 실시한다.

▶ 활 자세
서 있는 자세에서 숨을 들이마시며 왼손은 위로 뻗고, 오른손은 오른 족 다리를 구부린 채 발목 안쪽을 잡는다. 숨을 내쉬며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고 위로 뻗었던 왼을 앞으로 뻗는다. 잡은 다리를 들어 올리며 배에 힘을 준 자세를 20~30초 유지한다. 반대쪽도 반복한다.

▶ 몸통 트위스트
수건을 어깨에 걸치고, 양손으로 수건 끝을 잡는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채 무릎을 살짝 구부린다. 허리는 꼿꼿이 편 채로 천천히 상체를 구부린다. 엉덩이를 뒤로 빼고 몸을 한쪽으로 튼다. 2~5초간 머문 후 원 상태로 돌아온 후, 반대쪽도 실시한다. 좌우 각각 10회씩 반복한다.

▶ 물병 들고 상체 옆으로 기울이기
두 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후 바로 선다. 왼쪽 손바닥은 귀 옆에 대고, 오른손은 물병을 잡는다. 상체를 옆으로 기울이며 물병을 무릎까지 내린다. 시선은 정면이나 들어 올린 팔 쪽을 자연스레 향한다. 상체가 옆으로 기울 때 가슴은 정면을 보게 한다. 반대쪽도 똑같이 실시한다. 동작은 10~20회씩 3세트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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