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를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5가지 운동법
 
▶ 발 뒤꿈치 올리기
- 의자에 앉은상태에서 무릎을 직각으로 만들고 발 뒤꿈치를 들어 올리고 2초간 멈춘다.
- 발을 내리고 2초 정도 멈추기를 30회 반복한다.

▶ 까치발 서기
까치발을 올릴때는 발끝으로 선 후 멈췄다가 내려오는 동작을 반복한다.
천천히 하는 것이 포인트!

▶ 줄넘기
쉽게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종아리가 얇아지는것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에도 매우 효과가 좋다.

▶ 누워서 자전거 타기
- 반듯하게 누워서 양팔을 이용하여 하체를 하늘방향으로 들어준다.
- 두다리를 자전거 타는 것처럼 저어준다.

하체 군살 제거는 물론 복부운동에도 효과가 있는 운동.

▶ Legs up the wall 요가
- 바닥에 누운 후 엉덩이를 벽에 바짝 붙여 다리를 들어준다.
- 10분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

다리의 부종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는 운동.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부종을 유발하니 피하고, 수시로 종아리 마사지를 해 주면 부종은 물론 혈핵순환을 원할하게 해준다.
또한 자기전 족욕은 피로회복과 함께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어 다리의 부종을 제거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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