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두통을 없애는 5가지 방법
 
1. 스트레칭
두통이 오기 전에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게 최고로 좋다. 깊게 숨을 들어 마시고 스트레칭을 하자. 두통을 일으키는 근육을 풀어준다. 스트레칭은 나쁜 자세를 교정해줄 뿐만 아니라 두통을 일으킬 또 다른 요인을 개선시킨다.

2. 카페인
커피 등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뇌 수용체를 혈액량과 압력을 증가시키는 신경전달물질로부터 차단하는 역할을 해 약한 두통을 사라지게 한다. 하루에 150mg 이하의 카페인을 섭취해야 효과가 좋다. 평소에 이 이상의 양을 먹으면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

3. 박하차
두통과 함께 속이 울렁거릴 때 좋다. 박하는 위장관의 경련을 감소시킴으로써 두통 증세를 완화에 좋다. 두통으로 야기되는 뇌 속의 신경화학적 변화는 메스꺼움을 일으키는 뇌의 일부분을 자극할 수 있다.

4. 처방전없는약
타이레놀 같은 해열진통제나 아스피린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는 염증을 감소시키고 통증을 일으키는 뇌 속의 화합물을 억제한다. 전문가들은 이런 약품은 일주일에 하루만 사용하도록 권고한다. 이를 어기면 오히려 약 남용으로 인한 두통이 올 수 있다.

5. 냉온찜질
약한 두통을 완화시키는데 좋은 방법이다. 전문가들도 왜 이 방법이 두통 해소에 좋은 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하지만 찬 것은 혈액순환을 더디게 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뜨거운 것은 혈액순환을 증가시킨다. 이런 것들이 고통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번에 15분 정도까지 차거나 뜨거운 팩을 두통이 있는 부위에 대고 찜질을 하는 게 좋다.
 
 
지갑이나 카드 분실시 꼭 필요한 전화번호 모음
고맙다 사랑 그립다 그대
백주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스트레스가 심할 때 몸이 보내는 7가지 신호
 
 
고수에게 배우는 '생활 노하우 모음'
마일리 사이러스의 2주 하체 운동법
사진으로 따라하는 초간단 거북목 교정법
위장건강에 좋은 식품 12가지
스트레스 해소하는 생활 속 100가지 방법 <1~50>
나이를 거꾸로 먹는 연예인들의 피부관리 노하우 모음
암세포가 싫어하는 6가지 항암식품
요리시 식초를 활용하는 노하우
나는 그냥 나 자신이면 됩니다
이런 사람이 좋더라
손이 보여주는 6가지 건강신호
마음이 휴식이 필요할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