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두통을 없애는 5가지 방법
 
1. 스트레칭
두통이 오기 전에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게 최고로 좋다. 깊게 숨을 들어 마시고 스트레칭을 하자. 두통을 일으키는 근육을 풀어준다. 스트레칭은 나쁜 자세를 교정해줄 뿐만 아니라 두통을 일으킬 또 다른 요인을 개선시킨다.

2. 카페인
커피 등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뇌 수용체를 혈액량과 압력을 증가시키는 신경전달물질로부터 차단하는 역할을 해 약한 두통을 사라지게 한다. 하루에 150mg 이하의 카페인을 섭취해야 효과가 좋다. 평소에 이 이상의 양을 먹으면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

3. 박하차
두통과 함께 속이 울렁거릴 때 좋다. 박하는 위장관의 경련을 감소시킴으로써 두통 증세를 완화에 좋다. 두통으로 야기되는 뇌 속의 신경화학적 변화는 메스꺼움을 일으키는 뇌의 일부분을 자극할 수 있다.

4. 처방전없는약
타이레놀 같은 해열진통제나 아스피린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는 염증을 감소시키고 통증을 일으키는 뇌 속의 화합물을 억제한다. 전문가들은 이런 약품은 일주일에 하루만 사용하도록 권고한다. 이를 어기면 오히려 약 남용으로 인한 두통이 올 수 있다.

5. 냉온찜질
약한 두통을 완화시키는데 좋은 방법이다. 전문가들도 왜 이 방법이 두통 해소에 좋은 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하지만 찬 것은 혈액순환을 더디게 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뜨거운 것은 혈액순환을 증가시킨다. 이런 것들이 고통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번에 15분 정도까지 차거나 뜨거운 팩을 두통이 있는 부위에 대고 찜질을 하는 게 좋다.
 
 
손으로 보는 건강신호 6가지
무릎 관절 건강 비법
숨어 있는 내 능력을 찾는 30가지 방법
시력은 유전될까? 눈애 대한 4가지 진실!
 
 
보약(補藥)이 되는 과일 8가지 섭취 방법
스트레스 해소하는 생활속 100가지 방법 <51~100>
유용한 건강상식 BEST
식초 활용법 < 조리편 >
오은영 박사님의 부모 십계명
연령대별 체내 독소 없애는 음식
언제나 너그러운 마음으로
나이가 들수록 꼭 필요한 사람
딸꾹질로 알아보는 5가지 건강상태
건강 관리법 BEST 33
우리몸의 신비한 비밀
제태크 전문가가 알려주는 돈모으는 10가지 방법